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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디와 괴발개발
게임 기획과 프로토타입 본문
게임 기획이 어느정도 완성되었으면 다음으로 할 일이 프로토타입 제작이다.
프로토타입에 대해 간단하게 짚고 넘어가자면,
프로토타입(prototype)은 원래의 형태 또는 전형적인 예, 기초 또는 표준이다. 시제품이 나오기 전의 제품의 원형으로 개발검증과 양산 검증을 거쳐야 시제품이 될 수 있다.
- 출처 : 위키백과
프로토타입을 만들 때 중요한 점은 디자인, 그래픽은 최소화하고, 핵심 기능만 담아 개발 기간을 최소화하여 빠르게 테스트 할 수 있어야 하는 점이다. 실제 게임 화면으로 들어갈 고퀄리티의 그래픽을 만드는데까지 시간이 오래걸리고 프로토타입 검수 과정에서 기획한 것이 무산될 수 있기 때문이다.
예시로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숲 프로토타입과 실제 게임 화면의 차이를 보면 쉽게 이해가 가능하다.
프로토타입은 기존 젤다의 전설 초창기 시리즈의 디자인을 갖고왔으며 핵심 기능만 간단하게 구현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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